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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자영업자 임대료 지원 이벤트 개최


입력 2021.03.04 11:03 수정 2021.03.04 11:03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오프라인 사업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의 매장 임대료를 지원하는 '1년 임대료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비바리퍼블리카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이번 달 말까지 오프라인 사업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의 매장 임대료를 지원하는 '1년 임대료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1년 임대료 받기 이벤트는 자영업자의 매출 관리를 돕는 내 매장 장부 서비스 출시 3개월을 맞아 기획됐다. 토스 어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명의의 사업자등록번호로 내 매장 장부 서비스에 등록하거나, 사업자번호를 가진 친구를 추천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자가 아닌 일반 토스 사용자도 사업자번호를 가진 친구를 추천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내 추천으로 내 매장 장부 서비스에 등록한 친구가 많아지면, 이벤트 응모 횟수가 늘어나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를 통해 토스는 다음 달 초 무작위 추첨을 통해 1명에게 2400만원의 임대료를 지원하고, 12명에게 각각 200만원의 임대료를 지원한다. 임대료 지원 금액은 국내 자영업자의 사업장 평균 면적과 월세를 고려해 책정했다.


자영업자의 매출관리를 돕는 내 매장 장부 서비스는 지난해 11월말 첫 선을 보인 후, 약 3개월 만에 가입자 7만명을 돌파했다. 내 매장 장부를 사용하면 엑셀이나 수기로 매장 장부를 관리할 필요 없이, 매출·입금·지출 내역이 자동 정리돼 매일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카드 가맹점에 등록된 오프라인 사업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거래처가 발행한 세금계산서 내역을 확인하고 토스에서 바로 송금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1년 전 오늘 매출액 ▲주간 및 월간 매출 분석 리포트 ▲내 매장 상황에 맞는 코로나 정책 추천 ▲당일 유동 인구와 매출에 영향을 주는 날씨 정보 등 사업장의 POS 혹은 캣단말기로는 확인이 어려우나, 매장 운영에 유용한 정보도 내 매장 장부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출시 3개월을 맞은 내 매장 장부 서비스는 다양한 매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사업장을 운영하는 고객들의 이용률이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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