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업’ 프로젝트로 가시적 성과 이뤄
간편식 업그레이드 등도 주요 역할 이끌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2분기 깜짝 실적을 냈다.
BGF리테일은 올 2분기 587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고 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445억원보다 31.9% 늘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7005억원으로 9.8%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점포 개선 프로그램인 ‘점프업’ 프로젝트로 인해 기존점에 매출 성장동력을 불어넣는 영업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이와 함께 CU가 가진 브랜드파워를 앞세워 신규점의 개점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 간편식 업그레이드, 차별화 상품의 인기, 생활 서비스 확대, 알뜰 프로모션 전개 등이 매출 향상을 이끄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BGF리테일은 분석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근거리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한 발빠른 대응 전략이 실적 향상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친환경 캠페인 등 적극적인 ESG 경영이 브랜드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가맹 수요가 높아지는 등 비즈니스 선순환이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