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상자에 상금·신입채용 서류면제 혜택
면접·인턴십 완료 시 내년 신입사원 입사
LG유플러스는 공모전을 통해 고객생활연구(LSR·Life Soft Research)와 사용자경험(UX)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공모전을 통해 LSR·UX 담당 인재를 채용 중이다.
LSR 공모전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트렌드 ▲온·오프라인 접점에서의 고객경험 여정 ▲Z세대를 위한 서비스 등 3가지다. 참가자는 이 중 1가지를 선택해 LG유플러스 고객경험 방향을 제안하면 된다.
UX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 이후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신규 서비스 제안 ▲미디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 변화에 따른 미디어 서비스 제안 ▲메타버스와 믹스버스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 제안 등 3가지다.
LG유플러스는 트렌드·고객·시장 분석력, 고객경험 발굴·UX 도출 능력, 쉽고 재미있는 매력적인 디자인 표현력, 논리성·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작품을 평가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다음달 28일 발표된다. 입상자에게는 ’골드(LSR 3인·UX 4인)’ 100만원·상장, ’실버(3·4인)’ 50만원·상장, ’브론즈(6·8인)’ 30만원·상장을 수여한다.
이후 10월 중 인적성 검사와 인공지능(AI) 영상 실무 면접을 거쳐 10~11월 중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11월 최종 면접 후 내년 1월 LG유플러스 LSR UX담당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입상하지 못한 우수작 참가자에게도 신입사원 채용 지원자격과 서류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내년 1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대학 기준 2월 이전 졸업예정, 또는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전공무관), 신입사원 채용 전형에 참여가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