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부천시, 폭염 대비 냉방기기 지원사업 대상 모집


입력 2023.03.09 09:26 수정 2023.03.09 09:26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부천시

부천시는 여름철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저소득층에 냉방기기를 지원하는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과 폭염 대비 에너지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온열질환 예방, 주거환경 개선 등을 위해 한국에너지재단에서 관내 저소득 119가구에 벽걸이형 에어컨을 무료로 설치해주는 국비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 수급 가구·차상위계층 가구·복지 사각지대 가구다. 신청 가구 중 우선순위에 따라 선착순으로 지원사업을 추진하므로 물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신청은 4월 13일 까지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복지과를 통해 할 수 있다. 현장 방문 시 에어컨 설치 환경의 적합 여부 등을 판단해 대상 가구를 최종 선정한다.


폭염 대비 에너지복지 지원사업은 더위에 취약한 관내 저소득 1인 노인 60가구에 벽걸이형 에어컨을 무료로 설치해주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인 노인 가구다. 신청은 4월 10일 까지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하면된다. 현장 여건, 거동 불편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대상 가구를 최종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의 경우 무더위쉼터와 같은 시설 이용이 어려워 온열질환에 취약하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이와 같은 에너지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안순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