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혼산' 속 애사비, 효과와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


입력 2024.02.19 02:34 수정 2024.02.19 04:15        유정선 기자 (dwt8485@dailian.co.kr)

ⓒMBC



SNS와 방송가에서 소개된 '애사비 다이어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apple cider vinegar)의 줄임말로, 사과 발효 식초를 뜻한다.


사과가 자연 발효를 거치며 영양 성분의 핵심인 아세트산(초산)이 만들어지는데, 아세트산은 칼슘을 비롯해 비타민과 미네랄 등 몸에 중요한 성분들을 흡수하는 소화력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다.


애사비를 꾸준히 먹으면 체중 감량과 혈당 감소, 독소 제거, 면역력 상승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식품 과학 관련 학술지(SCIE)인 '식품 영양 연구 저널'은 "다이어트와 체중 조절 목적으로 식초를 음용할 경우 2개월 이상 꾸준히 마시면 항비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애사비를 먹으면 포만감이 느껴지고 지방질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돼,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식후 혈당 반응을 낮추고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나오도록 촉진해 체내 혈당 수치를 줄이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낮추고 항염 효과가 있어 염증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그러나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하루 권장량은 15ml(성인 숟가락 한스푼) 정도로 주로 탄산수, 사이다 등에 희석해 먹어야 한다. 식사 직전이나 식후 20~30분 안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위가 약한 사람이 공복에 먹으면 자극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사과 발효 식초.ⓒ게티이미지뱅크

유정선 기자 (dwt8485@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