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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지방세 납부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도입


입력 2024.05.26 11:55 수정 2024.05.26 11:55        김인희 기자 (ihkim@dailian.co.kr)

서울시 STAX 앱 할용해 지방세 등 10종 증명서 발급

ⓒ데일리안DB

서울시는 27일부터 시 세금 납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STAX을 이용해 지방세 납부와 증명서 발급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STAX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자문서지갑은 행정·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를 열람·저장·전송할 수 있는 전자적인 공간이다.


발급할 수 있는 증명서는 ▲ 지방세 납부확인서 ▲ 지방세 납세증명서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 납세증명서 ▲ 납부내역증명 ▲ 소득금액증명 ▲ 사실증명 ▲ 폐업사실증명 ▲ 휴업사실증명 ▲ 사업자등록증 10종이다.


STAX에 회원가입하고 전자서명 본인인증 과정을 거친 뒤 발급받은 증명서를 전자문서지갑에 저장하거나 휴대전화에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STAX에서 요청기관에 곧바로 제출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세금 납부 시스템 고객센터(☎ 1566-3900)로 문의하면 된다.

김인희 기자 (ihk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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