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진, 몸매 관리 비결은 '이것'...운동 효과와 주의할 점은 [데일리 헬스]

정광호 기자 (mkj6042@dailian.co.kr)

입력 2025.09.28 00:00  수정 2025.09.28 00:00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그룹 S.E.S. 출신 배우 유진이 몸매 관리 비법을 공개한 가운데 해당 운동 효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5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유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송은이가 "살도 많이 빠진 것 같다"라고 묻자, 유진은 "살을 조금 뺐다. 계단을 올랐다. 우리 집이 32층인데 올라가 봤더니 딱 10분 걸렸다. 10분 만에 심장이 막 뛰었다. 몇 번 하니까 힙업되는 게 보였다"고 답했다.


계단 오르기의 운동 효과


유진이 밝힌 계단 오르기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운동으로 각종 건강 효능이 있다.


먼저 계단을 10분간 오르면 평지 걷기보다 1.5배 이상의 많은 칼로리를 소모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같은 시간 수영하는 것과 비슷한 열량을 소비한다.


또 걸을 때보다 에너지가 많이 소모돼 운동 효과가 높아지고 심폐 기능 또한 향상될 수 있다. 허벅지를 비롯한 하체 근육을 기르는 데도 효과적이다.


이러한 근육량 증가는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하며 전반적인 뼈 건강을 증진한다.


특히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인 신체 지구력과 균형 감각을 향상시킨다.


운동 시 주의 사항


다만, 무릎 관절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삼가는 게 좋다. 무릎 관절이 안 좋은 사람이 계단을 오르면 오히려 관절 상태가 악화할 수 있고 계속 관절에 힘이 가해지면 관절염이 생길 수 있다.


특히 폐경기 여성은 호르몬 분비가 감소해서 관절이 더 취약해진다. 따라서 하루에 40~50층 정도를 목표로 하되 자신의 컨디션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정광호 기자 (mkj604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