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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웹어워드코리아 2관왕 달성


입력 2017.12.15 10:40 수정 2017.12.15 10:40        부광우 기자

모바일웹 금융부문 통합대상, PC웹 금융부문 생명보험분야 대상 수상

2017 웹어워드코리아에서 모바일웹 금융부문 통합대상과 PC웹 금융부문 생명보험분야 대상을 수상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2017 웹어워드코리아에서 모바일웹 금융부문 통합대상과 PC웹 금융부문 생명보험분야 대상 수상 등 2관왕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웹어워드코리아에서 4년 연속 수상 실적을 기록하게 됐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웹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 지표를 토대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하고 시상한다.

금융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모바일웹은 편리하고 쉬운 인터넷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금융 거래의 편의성을 높인 전자자필서명과 간편결제, 지문인증 시스템을 빠르게 도입했고 일러스트와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보험 상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 나이와 성별 등을 고려한 맞춤형 추천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PC웹 홈페이지는 고도화된 고객 계약 관리 시스템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마이페이지에서 CS매니저가 계약 유지에 필요한 사항들을 하나하나 챙겨주듯 알려주는 나의 알림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고객은 이를 통해 계약 조회부터 변경 등의 내역과 주요 확인 사항을 타임라인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고객의 업무 처리 통계 분석을 통한 사용자의 방문 목적 예측을 통해 고객이 수행해야 할 다음 행동을 가이드해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밖에 금융 커뮤니티 360˚플래닛을 론칭해 보험과 핀테크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시도해 금융 서비스의 질을 높인 점도 평가단의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박창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마케팅팀장은 "핀테크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지속적으로 청약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편리한 인터넷 금융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고객에게 매 순간마다 세심한 배려를 담은 인터넷보험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거듭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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