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희정 충남도지사 지방선거 불출마…당권 도전하나?


입력 2017.12.18 13:19 수정 2017.12.18 13:37        조동석 기자

국회의원 재보선도 불출마

안희정 충남지사가 18일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도 출마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공식화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 ⓒ데일리안DB
정치권에선 안 지사가 도지사 3선 도전 대신 국회의원 재보선에 출마해 원내에 진입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놨다. 그러나 이날 안 지사가 도지사는 물론 국회의원 재보선에서도 불출마 뜻을 분명히 밝히면서, 그의 행보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안 지사는 이날 충남도청에서 열린 송년 기자회견에서 “내년 6월까지 8년간의 도정을 잘 마무리하고 3선에는 도전하지 않겠다”면서 “현재로서는 재보궐선거 출마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못박았다.

향후 거취에 대한 공식 입장은 송별 기자회견을 별도로 가질 예정이다. 안 지사가 충남지역 국회의원 재보선에 출마하려면 선거일 120일 전까지 사직해야 하며, 충남지역 외 재보선에 출마할 경우 선거일 전 30일까지 직을 내려놓아야 한다. 도지사 임기는 내년 6월 30일이다.

안 지사가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선에 불출마를 선언함에 따라, 그가 ‘원외’ 신분으로 내년 8월에 있을 당 대표 선거에 도전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조동석 기자 (dsc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조동석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