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학교운동부 청렴 향상 지원단 발대식 개최


입력 2018.03.30 11:33 수정 2018.03.30 11:33        이선민 기자

4개 분과…운동부 경비·후원회비 등 집중 컨설팅

서울시교육청은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30일 오후 2시 서울체육고등학교에서 ‘청향지원단’ 발대식을 갖는다.(자료사진)ⓒ데일리안

4개 분과…운동부 경비·후원회비 등 집중 컨설팅

학교 운동부 경비나 학부모 후원회비 등을 이용한 착복이 자주 논란이 되자 서울시교육청이 나섰다.

서울시교육청은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30일 오후 2시 서울체육고등학교에서 ‘청향지원단’(청렴한 향기 지원단) 발대식을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이 참석한다.

‘청향지원단’은 학교현장의 청렴도 현황과 운동부 학부모의 인식도를 파악하고, 축구·야구를 운영하는 고등학교와 컨설팅 희망교, 민원 발생교를 대상으로 운동부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한다.

‘청향지원단’은 김수득(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장) 단장을 중심으로 △기획 운영 △지도자 관리 △학부모 관리 △행정지원 등의 4개 분과로 나누어, 부정청탁·금품수수 금지 등의 이해 교육, 불법찬조금 조성 예방 교육, 학교회계 처리 방법 및 법률 해석 등을 지원한다.

특히, 학교운동부 운영 경비 및 학부모 후원회비 등을 집중적으로 컨설팅하고, 학교운동부 운영의 애로점 등을 해결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은 “청렴은 한 사람의 의지나 한 두 번의 노력으로 어느 날 갑자기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 서울교육가족 모두의 작고 큰 노력이 쌓이고 쌓여 이루어진다고 믿는다”며, “청향지원단의 현장 밀착형 컨설팅 자문 활동으로 학교운동부 청렴도의 혁신적 변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