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당, 박지원 청문보고서 단독 채택…"이면합의서 진위 알 수 없어"


입력 2020.07.28 15:20 수정 2020.07.28 15:38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민주당, 통합당 불참한 채 정보위 전체회의 열어 단독 채택

"통합당이 요구한 '학력 위조 의혹' 교육부 감사 착수 없을 것

'대북송금 이면합의서', 진위 빨리 밝히기 힘들어…연기 불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출석해 마스크를 벗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출석해 마스크를 벗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회 정보위원회가 28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소속 위원들만 참석한 채 전체회의를 열어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단독으로 채택했다. 미래통합당 소속 위원들은 박 후보자의 '학력 위조' 및 '대북송금 이면합의' 의혹을 문제 삼아 회의에 불참했다.


민주당 정보위 간사인 김병기 의원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인사청문 내용을 근거로 해서 채택했다"며 "야당 의원들이 전원 불참한 채 여당 의원들이 회의한 결과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의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통합당 소속 정보위원들은 같은 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박 후보자의 '학력 위조'에 대한 교육부의 감사 착수와 박 후보자의 서명이 담긴 '대북송금 이면합의서'의 진위 여부가 밝혀질 때까지 임명을 유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병기 의원은 "교육부 감사는 없을 것"이라고 일축하며 "문서의 진위 여부는 사실 우리가 알 수 없는 상황이며 조기에 밝혀지지도 않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후보자가 강력히 부인하고 있고 야당에서도 별다른 증거를 내놓지 못 하고 있어 이를 고려해 청문보고서 채택을 연기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향후 박 후보자의 이면합의가 사실로 드러날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김 의원은 "그걸 전제로 한다는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도 "그렇게 된다면 박 후보자가 엄청난 책임을 져야할 것이다. 사실로 밝혀진다면 단순 사퇴로 끝날 문제는 아닐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