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화웨이 5G 장비, GSMA·3GPP 제정 ‘보안 보증’ 통과


입력 2020.08.26 10:32 수정 2020.08.26 10:37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글로벌 통신업계서 통용되는 보안 표준 적합”

화웨이 로고.ⓒ화웨이 화웨이 로고.ⓒ화웨이

화웨이 5세대 이동통신(5G) 네트워크 장비가 국제 표준 보안 보증을 통과했다.


화웨이는 자사 5G 무선 기지국과 코어 네트워크 장비가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와 국제이동통신표준화협력기구(3GPP)가 공동 제정한 네트워크 장비 보안 보증 체계(NESAS)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NESAS는 네트워크 장비 업체가 공급하는 5G 네트워크 제품과 솔루션이 보안과 신뢰성을 충족하도록 요구한다. 글로벌 통신업계에서 통용되는 보안 표준에 적합한지 검증하는 보안 보증 체계다.


알렉스 싱클레어 GSMA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화웨이가 네트워크 장비 보안 보증 체계에서 필수 요건들을 충족하고 첫 단계를 통과한 것에 축하를 보낸다”며 “이 평가를 통해 이동통신사는 네트워크 장비가 안전하게 개발됐다는 정보에 입각해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데빈 두안 화웨이 5G 사이버 보안 마케팅 총괄은 “GSMA 네트워크 장비 보안 보증 체계는 모바일 분야 네트워크 보안을 평가하는 최신 평가 방식이며 5G 시대에 표준화되고 효과적인 사이버 보안 평가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가 결과는 이통사와 규제 당국,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업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중요한 참고자료가 된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