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는 애플워치를 이용해 사용자의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참여형 건강습관 개선 프로그램 '무빗(moobit)'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moobit은 사용자의 체력상태에 따라 맞춤형 활동목표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는 활동목표와 습관개선 미션을 완료할 경우 매주 리워드를 지급받는다. moobit은 움직이다와 습관의 영단어를 합성한 이름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원’하는 서비스의 제공 가치를 담았다.
사용자는 moobit 앱에서 구입한 애플워치를 이용해 활동하며, moobit은 사용자의 활동목표와 건강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2년간 애플워치 가격에 상응하는 리워드를 지급한다. moobit은 신한라이프가 애플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moobit은 보험계약 여부와 상관없이 건강하고 활력 있는 일상을 원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구현된 맞춤형 활동목표 산출 공식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과 보건과학대학이 공동 연구·개발한 것이다.
활동목표는 계단 오르기, 지하철 타기 등 사용자가 생활 속에서 소모하는 모든 칼로리가 반영된다. 이를 통해 운동의 종류와 빈도, 강도를 제한하지 않고 직장인이나 학생 등 사용자가 일상생활에서 활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돕는다.
주간 단위의 활동목표 외에 주중 기준으로 매일, 사용자의 보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기 위한 미션도 제공한다. 웰니스를 주제로 한 간단한 미션은 부여받은 활동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건강습관을 지속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신한라이프는 moobit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참여해 실제 건강해질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비스의 타깃을 10대 이하의 어린이와 3040 부모, 60대 이상 등으로 세분화하고, 의료기관의 참여를 확대해 사용자에게 유용한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예정이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우리가 지향하는 방향은 단지 보험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생로병사를 종합관리해주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moobit의 최우선 목표는 고객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활동량을 늘리고 건강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