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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어댑터 리콜 “가까운 서비스센터 찾아가세요”


입력 2016.01.29 09:49 수정 2016.01.29 09:50        스팟뉴스팀

2003년~2015년 제공된 전원플러그 어댑터에서 감전 위험발견

리콜 대상 어댑터(영향을 받는 어댑터) 구분법 ⓒ애플

2003년∼2015년 맥·아이폰·아이패드와 함께 제공된 전원 플러그 어댑터에서 감전 위험이 발견돼 애플이 리콜에 나섰다.

28일(현지시간) 애플은 한국, 유럽대륙, 호주,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브라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2구 교류전원 플러그 어댑터에 극히 드물게 고장이 나 감전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며 리콜을 발표했다.

리콜 대상 플러그 어댑터는 2003년부터 2015년 사이에 아이폰·아이패드·맥·아이팟 등과 함께 제공된 것으로, 애플 여행용 어댑터 키트도 포함됐다. 애플은 리콜 대상 플러그에 문제가 생긴 사례를 전 세계에서 12건 가량 파악했다고 전했다.

납작한 육각기둥(한국·유럽용)이나 정육면체(미국용)에 가까운 모양의 일체형 5W USB 전원 어댑터는 리콜 대상이 아니다. 리콜 대상 플러그 어댑터는 2구 애플 전원 어댑터에 연결되는 부분인 내부 슬롯에 4∼5자의 글자가 표시돼 있거나 혹은 아무 글자도 표시돼 있지 않다. 이와 달리, 문제가 없고 리콜 대상이 아닌 새 모델 어댑터는 슬롯에 'KOR', 'EUR', 'BRA' 등 세 글자로 된 지역 코드가 표시돼 있다.

리콜 대상 플러그 어댑터를 가진 고객은 맥과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의 일련번호를 확인한 후 현지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새 플러그로 교환할 수 있다. 서비스제공업체 위치는 애플 위치찾기 페이지(locate.apple.com/kr/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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