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 먹어도 먹은 것처럼, 살과의 전쟁 '극복'


입력 2015.01.06 16:35 수정 2015.01.06 16:40        스팟뉴스팀

부작용 없어…체중 감소에 도움돼

6일 소크생물학연구소 유전자 발현 연구실 로널드 에번스 박사는 ‘네이처 메디슨’에서 체중감량을 유도하는 다이어트 약 ‘펙사라민’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Salk Institute 홈페이지 캡처
다이어트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도 해보고 실천도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쉽게 빠지지 않는 살. 비만이 고민이거나 노력에도 불구하고 살을 쉽게 뺄 수 없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6일 소크생물학연구소 유전자 발현 연구실 로널드 에번스 박사는 ‘네이처 메디슨’에서 체중감량을 유도하는 다이어트 약 ‘펙사라민’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펙사라민은 FXR에 작용하는 물질로, 음식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FXR이 활성화되면 지방연소를 통해 체중을 줄일 수 있어 최근 다이어트 약 개발에 주요 표적이 되고 있다.

또한 혈류에 흡수되어 부작용을 일으켰던 다른 약과는 다르게 펙사라민은 장에서만 작용해 부작용이 거의 없이 체중감소에 도움을 준다.

연구진은 펙사라민을 비만 생쥐에 대해 임상시험 결과 체중 증가가 멈추고 지방이 감소하는 등 결과를 얻었으며, 현재 사람 대상의 임상시험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