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영상]"몸매 XX 예쁘다" bj시조새 브라질女 도촬에 몸평까지…"나라망신"(종합)


입력 2021.02.24 10:04 수정 2021.02.24 10:51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BJ시조새 코로나 시국에 브라질 여행 영상 논란

현지 여성들 몰래 촬영 외모 평가해 뭇매

외교부 BJ시조새에 영상삭제·빠른귀국 권고

BJ시조새가 코로나 시국에 브라질에 놀러간 것은 물론, 현지에서 여성들을 몰래 촬영하고 외모를 평가해 논란이다.


ⓒBJ시조새

BJ 시조새는 24일 새벽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그는 "파장이 너무 커서 말씀드린다. 구속이 될 수도 있다. 브라질 갔을 때 잘못한거 다 인지하고 있다. 일반인이 아닌 BJ기 때문에 재미를 주고자 갔다"며 "잘못한 부분은 잘못했다고 생각한다. 자숙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제가 누워서 핸드폰을 하는 장면이 있는데 그때 '몸매가 예쁘다'며 브라질 여성을 촬영했다. 제 잘못이 맞다"고 인정하면서도 "도촬(도둑 촬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억지로 재미 주려고 한 게 아니다. 찍다가 잠깐 카메라를 비추게 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재미를 위해 간 거다. 정말 죄송하다"면서 "브라질 국민들이랑 재미있게 놀았다. 제가 억지로 성범죄자 행위를 하지는 않았다. 자숙하겠다. 나라 망신 시켜서 정말 죄송하다. 국민 여러분 죄송하다. 제가 했던 말들 반성하며 지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BJ시조새는 "대한민국 국민들께 죄송하고 브라질 국민분께 정말 죄송하다"며 재차 고개를 숙였다.


ⓒBJ시조새

앞서 BJ시조새는 지난 12일부터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에 브라질 여행 영상을 올렸다. 그는 마스크를 턱에 걸친 채로 춤을 추는가 하면, 비속어를 쓰며 현지 여성들의 외모를 평가했다. 또한 브라질 내 빈민촌인 '파벨라'를 비하하는 발언도 내뱉었다.


영상에는 "브라질 사람들을 보니까 나는 그런 생각을 한다. 진짜 얼굴이 XX 예쁘긴 하다" "몸매 XX 예쁘다"라고 말하는 그의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은 현지 교민과 한국 거주 브라질인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했다. 그리고 이들 사이에서는 '브라질존중해주세요(#respeitaobrasil)' 파벨라 존중해주세요'등의 해시태그 운동이 일어나기도 했다. 국내 다수의 누리꾼들도 "나라망신이다" "이시국에 여행가는 것도 모자라 저러다니" "개념이 없다" 등 BJ시조새를 향해 비난을 쏟아냈다.


하지만 BJ시조새의 일부 팬들은 지적하는 이들에게 욕설이 담긴 메시지를 보내는 등 부적절한 행동을 하기도 했다.


논란이 커지자 브라질 상파울루 한국 총영사는 공개 입장문을 내고 유감을 표명했다. 외교부는 BJ시조새에게 영상 삭제와 빠른 귀국을 권고했다.


BJ시조새는 현재 한국에 돌아와 자가 격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