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4월 첫주 특수·보건 교사, 6월 초1~2 교사, 여름방학 고3 교사 '백신 접종'


입력 2021.03.18 14:09 수정 2021.03.18 17:11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지역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백신 접종'ⓒ사진공동취재단

특수·보건교사, 유치원, 초1∼2학생 담당 교사들이 2분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다. 교육부는 고3 담당 교사 등은 여름 방학 중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방역당국과 협의할 방침이다.


정종철 교육부 차관은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이같은 내용의 '새 학년 학교 운영 현황 점검 결과 및 향후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교육계 백신 접종은 다음 달부터 시작한다. 특수교육 종사자, 유·초·중등 보건교사, 어린이집 간호 인력 6만4000명이 1차 접종 대상이다.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돌봄 인력이 이어 6월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교육부는 2분기 접종 대상자가 아닌 교직원들은 3분기 초, 고3 담당 교사 등은 여름 방학 중에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방역 당국과 협의를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고3 학생들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일정 등을 고려해 여름 방학 중에 백신 접종을 시작하고, 수능 이전에 접종이 완료될 수 있도록 방역 당국과 협의하겠다고 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만16세 이상 만18세 이하 청소년의 경우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품목허가를 승인한 상태다. 다만 재수생은 우선 접종 대상으로 고려하고 있지 않고 있다.


교사 외 교직원 접종과 관련해 교육부 관계자는 "최종 결정은 방역 당국 몫"이라며 "백신 물량의 변동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더 많은 교직원들이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협의하겠다"고 설명했다.


백신 접종 후 생길 수 있는 이상 반응에 대비해 교직원이 접종 후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차원에서 관계 부처 협의도 진행하고 있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하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