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신청도 가능…수능 종료 후 귀가 때도 지원
서울광장 소나무숲 1단계 완료…2단계 조성 위해 설계 용역
기존 주차장 폐지하고 휴게·편의시설 갖춘 광장 조성
1. 서울시, 서울장애인콜택시 등록된 수험생 고객 대상 우선 배차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장애인 수험생을 위해 '장애인콜택시 우선 배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장애인콜택시에 등록된 수험생 고객(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수능 당일인 16일까지 전화(1588-4388 또는 02-2024-4200)로 신청받는다.
고사장 입실뿐 아니라 수능 종료 후 귀가 때도 '장애인콜택시 우선 배차 서비스'를 제공해 수험생들이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2. 서울광장 소나무숲 조성 본격화…외곽에 소나무 식재
울시는 올해 상반기부터 추진한 '서울광장숲 조성 1단계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광장숲 조성 1단계 사업'은 서울광장 잔디 외곽에 녹지대 748㎡를 조성해 소나무와 관목, 초화류를 심는 사업이다. 지난 4월 공사에 착수해 상반기 중 준공할 예정이었으나 매장문화재 조사·발굴로 인해 지난달 소나무 식재가 완료됐다.
서울시는 1단계 조성에 이어 2단계 광장숲 조성사업을 위해 10월 기본·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했다.
3. 서울 수서역 일대에 광장 조성…내년 8월 준공
서울시는 지난 8일 제17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 '수서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을 원안가결했다고 9일 밝혔다.
결정안은 수서동 727 외 1필지에 위치한 도시계획시설(주차장)을 폐지하고 도시계획시설(광장)을 신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수서역 남쪽 공영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휴게와 편의시설을 갖춘 광장을 조성하고 쉼터, 화장실 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광장 조성사업은 이달부터 공사를 시작해 내년 8월 준공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