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Bread ´함께 시작하세요!´
축구의 멀티플레이어? 아니다. 요즘은 창업에도 멀티가 필요하다.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공간의 경우 한 가지만 공략해서는 실효성을 찾기가 어려워졌다.
그래서 70년대 젊은이들의 만남의 공간이었던 빵집은 커피와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복합공간인 ‘베이커리카페’로 거듭나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물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어디서나 흔히 맛볼 수 있는 커피와 빵을 사다가 진열해 놓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때문에 빵과 커피를 만드는 법부터 차별화된 맛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빵과 커피는 엄연히 그 분야가 달라서 한 가지 분야만 제대로 배우는데도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고민에 빠진 이들이 적지 않다.
이에 한국직업전문학교(수원시 팔달구 소재)가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고 공언한다. 한국직업전문학교는 제과제빵과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물론 한식, 양식, 중식, 퓨전요리 등 다양한 요리를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전문 요리 학원이다. 제과제빵 기능사나 커피바리스타가 되어 창업이나 취업 취업을 준비 하고자 하는 사람들한테 인기가 높은 곳이다.
베이커리전문점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제과, 제빵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빵을 만들 줄 아는 실력을 겸비하면 더욱 좋다.
이에 한국직업전문학교는 제과제빵 필기수업과정 시 제과제빵의 주요과목인 제과이론, 제빵이론, 재료과학, 영양학, 식품위생학 등을 가르치며 기본 학과 내용을 집중분석하고 기출문제, 응용문제 풀이로 자격증을 딸 수 있을 때까지 집중관리 한다.
또한 실기수업은 개인특강 위주로 기초실기부터 꼼꼼하게 가르치며 실제 시험시간과 채점 기준에 맞게 반복 연습하여 전 과정을 자연스레 몸에 익힐 수 있게끔 도와준다.
또, 바리스타는 그자체로 하나의 완벽한 서비스와 소양을 갖춰야 하며 적절한 에스프레소 추출과 좋은 원두의 선택, 커피머신의 완벽한 활용, 고객의 입맛에 최대한의 만족을 줄 수 있는 손 터치 동작 등의 기술을 배우게 된다.
그동안 한국직업전문학교는 우수인력들을 배출해온 교육기관으로 수료 후 자신이 원하는 분야로 취업 및 창업 진출이 가능하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외식 시장에 맞춰 탄탄한 기반을 갈고 닦기를 원한다면 지금 바로 도전하기를 바란다.
현재 한국직업전문학교(www.yorischool.co.kr)는 제과제빵, 바리스타모집과정 외에도 한식, 양식, 중식, 일식조리기능사, 출장요리 과정이 수시로 모집 중이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잘 참고하기 바란다. [데일리안 = 김봉철 객원기자]
문의) 031-233-1906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