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현재 상황 성토하는 이준석 대표 지지 당원들
신인규 전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이 8일 서울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지지하는 당원 등이 모인 '국민의힘 바로 세우기'(국바세) 주최로 열린 대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한덕수 국무총리·최재해 감사원장 직권남용 고발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의원(왼쪽 두번째)과 조오섭 대변인(왼쪽 세번째) 등이 8일 오전 한덕수 국무총리와 최재해 감사원장, 유병호 감사원 사무총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하기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민원실로 이동하고 있다.
발리로 휴가 떠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하윤경·주종혁
왼쪽부터 배우 주종혁, 박은빈, 하윤경이 8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발리로 휴가를 떠나기 전 각각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사퇴, 윤석열 정부 첫 내각 사퇴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사퇴를 밝힌 뒤 승강기에 탑승하고 있다.
물폭탄 맞은 서울, 물에 잠긴 버스와 승용차들
중부지방에 내린 폭우로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 침수 피해가 심각한 가운데 8일 서울 강남구 진흥아파트 상가 주변에 버스와 승용차들이 물에 잠겨 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경선 본격 시작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왼쪽부터), 강훈식, 박용진 당대표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양천구 CBS사옥에서 열린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당대표 후보자 방송 토론회에 출연해 기념촬영 하고 있다.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비대위 의결
국민의힘 서병수 전국위원회 의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국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두현 전국위 부의장,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참석해있다.(공동취재사진)
누수로 천장 무너진 이수역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9일 서울 동작구 7호선 이수역에서 천장 누수가 발생해 승강장 일대에 출입금지 표시가 되어 있다.
침수 피해로 도로에 세워진 버스와 승용차들
중부지방에 내린 집중호우로 서울 강남 일대에 침수 피해가 심각한 가운데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진흥아파트 상가 앞에 버스와 승용차 등 침수된 차량들이 도로에 세워져 있다.
서울 80년 만에 쏟아진 기록적인 폭우, 강남 일대 물에 잠기며 인명·재산 피해 발생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9일 서울 동작구 남성사계시장 일대에서 폭우로 피해를 입은 상인들이 수해복구를 하고 있다.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한강 수위 상승
중부지방에 집중호우가 내리고 있는 9일 서울 영등포구 63스퀘어에서 바라본 올림픽대로 일대의 수위가 상승해 있다.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올림픽대로 가양대교에서 동작대교 구간의 양쪽 방향 차량 통행이 통제되었다가 재개된 바 있다.
5선 주호영 의원,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선출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으로 선출된 5선 주호영 의원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228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윤석열 대통령, 집중호두 대처상황 점검회의 주재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 회의에 참석해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장의 브리핑을 듣고 있다.
비가 그친 뒤 드러난 참혹한 침수 피해 현장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에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서울 강남 일대에 침수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10일 서울 서초구 진흥아파트 상가 지하층이 침수 피해로 내부가 어지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개월 만에 15만명 대 집입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5만1,792명으로 집계된 10일 서울 용산구 중구보건소 서울역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 신규 확진자 수가 15만명 대로 진입한 것은 지난 4월 13일 19만5,387명 이후 4개월 만이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 강남 구룡마을 수해 피해 현장 방문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0일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을 찾아 수해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주민 항의에 망언까지...빛바랜 국민의힘 수해복구 봉사활동
11일 오전 서울 동작구 사당2동 주민센터 앞에서 수해 피해 현장 복구 봉사활동에 참석한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나경원 전 의원과 대화를 하며 밝게 웃고있다. 한편 이날 수해복구 봉사활동에 참석한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은 "사진 잘 나오게 비 좀 왔으면 좋겠다"고 발언해 물의를 일으켰다.
삼성전자 4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폴드4·Z플립4 공개
11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딜라이트에서 삼성전자가 공개한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가 전시되어 있다.
2022 하나은행 서울 E-PRIX 미디어데이
11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다가오는 주말에 열리는 '2022 하나은행 서울 E-PRIX'를 앞두고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관계자들이 경기 준비를 하고 있다.
침수 피해 입은 디지털 복합기 및 IT·영상 장비 전문매장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80년만의 기록적 폭우로 인한 피해 복구가 한창인 12일 서울 서초구 서울고 앞 효령로의 한 디지털 복합기 및 IT, 영상 장비 전문매장에서 디지털 복합기, 복사기 등의 제품들이 침수된 채로 남겨져 있다.
윤석열 정부 첫 광복절 특별사면 발표, 이재용·신동빈 등 경제인 대거 포함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에서 특사자 명단 발표 등 특별 사면 및 특별 복권 관련 2022년 8.15 광복절 특별사면 브리핑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