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찰 특별수사본부 관계자들이 2일 서울 용산구 용산경찰서에서 압수수색을 마치고 압수품을 차량에 싣고 있다.
익산 축제장서도 이태원 사고 당일 안전사고 있었다…10여 명 부상
전북 익산지역에서 축제 중 안전조치 미흡으로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태원 압사 사고가 벌어진 당일이다.지난달 28일 익산시에 따르면 시는 다이아몬드와 귀금속 등을 경품으로 내건 '제1회 보물찾기 깜짝 축제'를 개최했다.축제가 진행되던 다음날(29일) 행사 진행 요원이 '보물찾기 쪽지'를 인파가 몰린 허공에 날렸고 참가자들은 바닥에 떨어진 쪽지를 줍기 위해 달려들면서 서로 뒤엉키고 쓰러지는 일이 벌어졌다.이 사고로 60대 여성은 머리를 다쳐 인근 병원으로 후송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15명가량의 시민들이…
3분기 中 스마트폰 판매량 12%↓…'아이폰' 사랑은 여전
애플 2016년 이후 점유율 최고치…점유율 1위 비보
하이트진로, 3년 만에 희망퇴직 실시…15년차 이상 대상
하이트진로가 15년차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3년 만에 희망퇴직을 실시한다.2일 업계 등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이달 말까지 해당 대상 직원들로부터 희망퇴직을 신청 받는다. 위로금으로 15년차 이상 근속자에게는 통상임금의 34개월치를, 20년차 이상 근속자에게는 40개월치를 준다.퇴직 후 1년까지는 대학생 자녀 학자금 지원이 이뤄지며, 최대 5억원의 창업지원대출도 받을 수 있다.하이트진로가 희망퇴직을 시행하는 건 지난 2020년 이후 약 3년 만이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회사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기여하고 헌신한 부분에 대해 보상할 수…
거래소, 뉴로메카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 승인
4일 매매거래 개시
새 마스크서 나는 그 냄새 알고 보니…"바로 쓰면 위험해"
코로나19 등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착용하는 마스크에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이 방출된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됐다. 새 제품을 뜯고 착용하기 전 최소 한 시간 정도는 원활하게 통풍이 이뤄져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지난달 31일(현지시간) 해외 저널 '환경 과학과 기술 회보'에 마스크에서 배출하는 VOCs를 초정밀 기기로 분석한 결과가 게재됐다.새 마스크에서 발생하는 냄새가 인체에 해로울 수 있다는 지적은 그간 꾸준히 제기됐지만 구체적으로 분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중국 난징 정보과학대학과 아일랜드 골웨이(Galway) 대학 연구팀…
"'법꾸라지' 이재명, 법망 피해 조기대선 폭주"…나경원, 李 행보 일침
원희룡 "사실상 사법 내전 상태…대법, 이재명 무죄 파기 환송해야"
경북 대형산불 전체 진화율 94%…잔여화선 57㎞
삼성디스플레이 노사, 올해 임금협약 잠정 합의...인상률 5.1%
전남 구례서 산불 날 뻔...휴가 중이던 소방위가 진화
정장입고 나타난 백종원, '꾸벅' 90도 허리 숙이며 "뼈저리게 반성"
실시간 랭킹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