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처리 기간 단축한 직원에게 인센티브 부여하는 ‘스피드민원 마일리지제’ 운영
백경현 구리시장은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한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피드민원 마일리지제’를 지속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스피드민원 마일리지제’는 법정처리기간 6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 총 250여 종에 대해 민원 처리 기간을 단축한 직원에게 민원 단축 처리 기간을 점수화하여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민들은 빠른 민원처리 서비스를 제공받고, 민원 단축을 한 직원은 인센티브(표창 등)를 부여받는 제도이다.
시는 ‘스피드민원 마일리지제’를 통해 지난해 민원처리기간 단축률을 전년 대비 36.5% 향상시킨 바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빠른 민원처리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 중심의 민원 시책을 개발하여 시민이 만족하고 시민을 최고로 대우하는 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