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민근 안산시장 “청렴문화 조성 위해 솔선수범하겠다”


입력 2023.03.21 08:57 수정 2023.03.21 08:57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안산시, 민·관 합동 청렴 교육…‘청렴 도시 안산’ 위해 맞손

시 간부공무원·안산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임원과 함께 청렴 결의 다져

안산시가 시 간부공무원과 안산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안산시

경기 안산시는 지난 20일, 시 간부공무원과 안산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이민근 시장과 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안산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 소속 기관장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산시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정책을 공유하고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구성된 단체로 수원지방검찰청 안산지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안산지청, 안산도시공사, 안산문화재단, 안산시청소년재단, 안산환경재단, 경기테크노파크, 안산YMCA, 안산교육지원청, 안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회, 안산 YWCA 등이 12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청렴교육은 △사례로 보는 상황극 공연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관련 청렴교육 △청렴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의 솔선수범과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조직내부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