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천시 농민 필요한 시기 '농기계 배송서비스' 호응


입력 2023.04.12 10:37 수정 2023.04.12 10:38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농기계의 임대불편과 고령, 여성, 초보농업인, 귀농·귀촌인 배송혜텍

경기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계의 임대불편과 필요한 시기에 사용 가능하도록 배송지원 시범사업을 실시해 이용자들의 만족도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12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시작한 임대농업기계 배송지원 시범사업은 임대농기계 운반이 어려운 농가를 대상으로 농장까지 운송하고 회수 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실제 배송이 어려운 고령, 여성, 초보농업인, 귀농·귀촌인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노동력 부족으로 일손이 필요로 하는 농가에 임대농업기계 배송서비스로 적절한 시기에 농업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농업인들의 기대감이 크다.


농기계임대 배송료는 편도 본인부담금 20,000원, 왕복 본인부담금은 40,000원이다. 배송지원이 가능한 농기계는 자주식 소형기계로 17종 83대 이다.


임대농업기계를 필요로 하는 농업인은 임대농기계 배송 하루 전 오전에 임대사업소를 방문해 임대농기계 신청서 작성, 농기계안전사용교육 등을 안내받으시고 사용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임대농업기계 배송지원 서비스로 그동안 농업 활동에 어려움이 있던 농업인들의 영농의욕 고취와 적기영농 실현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임대농기계 배송지원 사업은 전화 모가본소 및 남부분소, 내방 등을 통해 사전예약으로 이용 할 수 있다.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태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