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부천시의회, 의정역량 강화 위해 의원 합동 연수 가져


입력 2023.05.13 09:58 수정 2023.05.13 09:59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을 찾은 부천시의원들 ⓒ부천시의회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의정역량 강화와 소통하는 의회 구현을 위한 의원 합동 의정연수를 9일부터 11일까지 호남권에서 실시했다.


13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의정특강, 우수사례 현장 탐방 등을 통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부천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연수 첫날인 9일에는 한국지방자치교육원 전임교수 최인혜 박사가 '행정사무감사의 효과적 실시 방법'을 주제로 의정특강을 진행했다. 기초의원 출신이기도 한 최인혜 박사의 현장감 있는 강의로 의원들의 집중도는 물론 실질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둘째 날에는 예산 분야 전문가인 임종기 교수가 '정책지원관 제도의 이해 및 결산검사'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어진 현장 탐방 시간에는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을 견학하며 화합의 의미를 되새겼다.


마지막 날에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현장을 찾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과 편의시설 등을 둘러보며, 대규모 국제 행사 추진 시 참고 사례를 수집했다.


최성운 의장은 "이번 연수 과정에서 배우고, 경험한 내용을 부천시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 수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기초의원들의 역할과 책임이 강화된 만큼 그에 걸맞은 책임 있는 의회 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안순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