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 여성 85% 이상
누적 사용자 3700만 돌파
포토위젯은 지난 7일 중소벤처기업청으로부터 여성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여성기업 인증 제도는 정부가 여성기업 육성과 여성의 사회진출을 응원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다. 인증은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중소기업청과 여성경제인협회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 검수 및 현장 실사 등을 거쳐 확인서를 발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포토위젯은 지난 2020년 여성기업을 발굴하는 에이벤처스의 여성펀드 ‘에이벤처스 W 유니콘 투자조합’으로부터 10억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이후 SM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열 투자사인 SM컬처파트너스 등 투자사로부터 총 3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받아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포토위젯이 서비스하는 ‘포토위젯: 심플’은 iOS 전용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로, 개성을 중시하는 글로벌 Z세대가 홈 화면을 간편하게 꾸밀 수 있도록 개별 커스터마이징 기능부터 테마, 위젯, 배경화면, 아이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사용 중인 포토위젯은 전체 사용자의 80% 이상이 Z세대이며, 여성 사용자 비중은 85% 이상이다. 오리지널 테마 콘텐츠와 소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누적 사용자 37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포토위젯은 “글로벌 Z세대가 열광하는 K팝 아티스트 등 다양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콘텐츠를 곧 선보일 예정”이라며 “취향이 유사한 Z세대간 활발한 교류를 도울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글로벌 Z세대의 모바일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