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부천시, '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단지' 설명회 개최


입력 2023.08.14 09:52 수정 2023.08.14 09:53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부천시는 지난 11일 어울마당에서 '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관련 주민설명회를 열었다.ⓒ부천시

부천시는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부천 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산업단지계획(안) 승인을 신청함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시 관계 공무원, 사업시행자, 기업인, 지역 주민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LH는 사업 추진현황 브리핑을 통해 기업인들의 관심사인 유치업종 및 업종배치계획 등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 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오정동·대장동·원종동 일원에 총면적 56만㎡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올해 4월에는 경기도-부천시-SK-LH-부천도시공사 등 5개 기관 대표자들이 모여 부천 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를 미래 첨단산업 거점 단지로 만들기 위한 'SK그린테크노캠퍼스 조성을 위한 입주 및 투자 협약서'를 체결한 바 있다.


3기 신도시로 지정된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내에 위치하게 되는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어 일과 삶이 공존하는 자족기능을 실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사업이다.


시는 향후 사업시행자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산업단지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안순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