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남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5가구에 방충망 교체


입력 2023.08.25 06:37 수정 2023.08.25 06:37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현관, 창문 등의 방충망 설치 및 노후 방충망 교체 지원하며 안부도 묻고 건강도 챙겨

하남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방충망 교체 작업을 진행했다.ⓒ하남시

경기 하남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병찬, 박선경)는 지난 22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방충망 교체사업을 시행했다.


이번 방충망 교체 사업은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철 특화사업 중 하나로 노후화된 방충망 교체를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5가구에 대하여 현관, 창문 등의 방충망 설치 및 노후 방충망 교체를 지원하며 안부를 묻고 건강을 살폈다.


방충망 교체를 받은 신장2동 어르신 한 분은 “낡은 방충망으로 벌레가 들어와 불편했는데 이제는 편안하게 창문을 열어둘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병찬위원장은 “관내 취약계층에 건강을 살피고 생활환경을 개선해 드릴 수 있어 뿌듯한 날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소외 계층에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봉사활동을 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박선경 신장2동장은 “더 일찍이 교체 해드렸어야 했는데 태풍으로 일정이 지연되어 송구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발굴하여 협업과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