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동두천시, 국토교통부에 GTX-C 동두천 연장 건의


입력 2023.09.26 18:29 수정 2023.09.26 18:40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동두천시는 26일 GTX-C 노선 동두천 연장 건의서를 국토교통부에 공식 제출했다고 밝혔다.

ⓒ동두천시 제공

시는 그동안 지난 2021년부터 관계 기관과 업무협의를 진행,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11만명이 서명한 서명부를 제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왔다.


최근에는 국토부 및 GTX-C 연장 관련 지자체들과 수차례 회의를 통해 조속한 추진 방안을 조율해왔다.


GTX-C 동두천 연장사업 건의가 공식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지자체에서 수행한 사전타당성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타당성 검증용역을 수행해 사업추진 가능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시가 2021년에 수행한 사전타당성 조사 결과에 따르면 GTX-C 동두천 연장은 경제성과 재무성을 확보하여 사업 시행 여건을 충족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겪고 있는 광역 교통 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원인자부담 방식을 통해 사업을 진행하여 GTX-C 본선과 동시 개통을 도모하고 있다.


박형덕 시장은 "국토부에 건의가 이루어짐에 따라 GTX-C 동두천 연장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국토부와 관련 지자체들이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GTX-C 동두천 연장을 확정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