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청소년 안전의식 고취 및 재난 대응 능력 향상 목적으로 업무협약 체결
경기 하남시안전체험장은 지난 17일,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상호 간 협력을 통해 하남시 청소년의 안전의식 고취 및 재난 대응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지원 △하남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을 위한 상호 기관의 전문적 기능 및 자원 교류 등 업무 연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하남시안전체험장은 하남시 꿈드림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심폐소생술체험, 지하철안전체험, 지진안전체험, 화재대피·진압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하남시 학교밖청소년의 안전의식 확립과 효율적인 직장체험 및 봉사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하남시안전체험장과 협력하여 전문적 기능 및 자원 교류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다”라고 했다.
하남시안전체험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남시 청소년의 안전의식 향상과 상황별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체험 위주의 안전체험을 지원하여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