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양주 예술인들의 축제, ‘제3회 N티스트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3.10.24 17:22 수정 2023.10.24 18:18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한국예총남양주지회 주관. 오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정약용펀그라운드와 더나르떼에서

‘제3회 N티스트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한국예총남양주지회

경기 남양주시 예술인들의 축제인 ‘제3회 N티스트 페스티벌’이 한국예총남양주지회(회장 임용석) 주관으로 오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7일 동안, 정약용펀그라운드와 더나르떼에서 개최된다.


‘제3회 N티스트 페스티벌’은 남양주시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시민의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하여 공모한 ‘2023년 전문예술 활동지원 보조사업자 모집’과 ‘2023년 생활예술 활동지원 보조사업자 모집’에서 선정된 23개 예술(인)단체(전문예술단체 14. 생활예술단체 9)가 펼치는 명실공히 남양주의 대표 예술축제이다.


영화OST와 오페라 아리아, 라틴 악기 체험과 공연, 브라스밴드, 전통 국악, 전통을 새롭게 해석한 K-배뱅이굿, 타장르간의 컬래버레이션, 그리고 청소년 예술단의 공연 등 다양하고 새롭게 시도된 공연들이 정약용펀그라운드 내 댄스스테이지와 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시민들과 함께 작업한 공공미술, 다양한 기법의 회화, 사진, 공예, 트릭아트, 미디어아트 등 작가들의 개성을 유감없이 발휘한 작품 전시는 더나르떼에서 진행된다.


28일과 29일에는 정약용펀그라운드 유스호스텔 앞마당에서 무료사진 인화, 캐리커쳐, 업사이클링 아트, 바람개비, 도자기 꾸미기,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나만의 한지 봉투로 마음전하기 등의 재미있는 예술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개막식이 진행되는 28일에는 특색 있고 다양한 공연이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북한강변의 가을 정취와 함께 풍성한 예술세계로 흠뻑 빠져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단체로 선정된 사)한국예총남양주지회 임용석 회장은 “‘제3회 N티스트페스티벌’이 예술을 필요로 하는 시민들에게 충분한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하면서 “이 행사가 더 확장되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을 예술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의지를 다졌다.


‘제3회 N티스트페스티벌’의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예총 블로그(https://blog.naver.com/art1812)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