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의회-제주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소통·교류·협력 논의


입력 2023.11.02 17:06 수정 2023.11.02 17:06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광역의회 위상 강화 및 권한 확대 협력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2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의회 제공

제주도에서 정책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을 비롯한 52명의 소속의원들이 2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를 방문하고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에 참석했다.


의원들은 제주도의회 김경학 의장, 김황국 부의장, 현기종 국민의힘 대표의원, 소속 의원들과 광역의회 위상 강화 및 권한 확대를 위한 우호협력을 다졌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제주도의회는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지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제주도의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제주도의회와 협력하여 광역자치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현기종 대표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경기도의회와 교류협력의 새로운 장이 마련되었길 바라며, 국민의힘이 가교 역할을 충실해 해나가겠다“고 말하며 다시 한번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방문을 기쁘게 환영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현장정책회의 1일차인 지난 1일에는 예산안 심사 이론과 실제, 미국 대선을 통해 본 우리나라 선거라는 강의 중심 수업을 들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