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천시, 올 4월 열리는 인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24.01.11 08:51 수정 2024.01.11 08:52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지난해 열린 인천기능경기대회 애니메이션 부문에 참가한 기능인이 시험에 응시하고 있는 모습. ⓒ 인천시 제공

인천시 기능경기위원회는 오는 4월 열리는 인천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15~ 26일까지로, 폴리메카닉스 등 50개 직종으로 참가원서를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인천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 기능인들을 발굴·지원해 사기를 높이고, 숙련기술 수준 향상과 기능개발을 촉진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올해는 4월 1~5일까지 개최되며, 50개 직종의 선수들이 모여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학력 및 경력의 제한은 없으나, 대회 개최일 현재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또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입상한 사실이 없고, 현재 인천시 소재 단체에 소속돼 있거나 인천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산업체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근로자(공예·의류, 미예분과는 제외)는 근로자 입상 우대제도에 따라 입상자 선정 시 우대한다.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 지급과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른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며, 오는 8월 경상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인천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전국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되며, 입상자는 지역 내 공단과 업무협약(MOU)이 체결된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 시 우선채용의 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이스터넷 및 인천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인천지사) 로 문의하면 된다.


박찬훈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기능 경기대회에 많은 인천의 우수한 기술인들이 참여해 뛰어난 기술과 역량을 보여주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