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Z세대 홀린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 LG트윈스와 협업


입력 2024.08.02 09:28 수정 2024.08.02 09:34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웹툰 캐릭터 최초로 프로 야구단 협업

유니폼·마킹키트 등 11종 상품 출시

네이버웹툰이 서울 LG트윈스와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을 진행한다.ⓒ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이 서울 LG트윈스와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웹툰 캐릭터와 프로 야구단이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업으로 두 차례에 걸쳐 총 11종의 협업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무적 마루 데이’도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3일간 열린다.


오는 27일에는 1차 협업 상품으로 유니폼, 마킹 키트, 모자, 기념구, 아크릴 키링 5종, 스티커 팩, 응원 배트, 랜야드 판매를 시작한다. 9월 2일에는 2차 상품으로 머리띠, 인형, 봉제 키링 2종을 선보인다. 모든 상품은 인터파크 LG트윈스 온·오프라인 팀 스토어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는 잠실 야구장에서 ‘무적 마루 데이’를 연다. 1차 협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외부 팝업 매장, 마루는 강쥐 캐릭터 조형물과 함께하는 포토존, 협업 프레임을 적용한 셀프 포토 키오스크를 운영한다. 스페셜 포토카드와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LG트윈스와의 협업 공개 이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2023년 기준 네이버웹툰 모회사 웹툰엔터테인먼트의 국내 19~24세 인구 대상 시장 침투율이 73%에 육박하는 만큼 젊은층 공략을 원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협업 요청이 계속해서 들어오며 웹툰 캐릭터의 몸값도 올라가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마루는 강쥐는 2022년 6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작품으로, 강아지 ‘마루’가 사람이 돼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해 세 차례 팝업스토어를 통해 2023년 기준 각 행사장(스타필드 코엑스몰, 더현대서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의 역대 IP(지식재산권) 팝업스토어 중 최대 매출과 방문객을 기록하는 등 강력한 팬덤을 입증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