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리디,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에 회차별 구매 지원


입력 2024.09.04 10:55 수정 2024.09.04 10:55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월정액에 회차별 구매 더해 선택권 넓혀

장르별 작품 라인업 확대…현지 IP 발굴도

리디가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리디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에 회차별 구매 지원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4일 밝혔다.


만타는 웹툰을 월정액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북미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만타에서 연재 중인 인기 웹툰의 원작 웹소설을 감상할 수 있도록 웹소설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로 만타는 기존 월정액 서비스에 이어 회차별 구매를 지원해 고객 선택권을 넓힌다. 기존 월정액으로 작품을 감상하거나 만타의 재화인 ‘잼’을 구매해 원하는 작품을 즐길 수 있다.


또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장르별 작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만타는 국내외 파트너사와 협력해 내년 초까지 ‘나 혼자만 레벨업’.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 등 웹툰 300여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지 IP(지식재산권)도 발굴한다. 북미에서 활동하는 인기 작가 리앤 그레칙의 신작 웹툰 ‘드래곤 킹 오쓰’의 독점 공개를 앞두고 있다.


김태훈 만타 CIC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글로벌 출시 이후 빠르게 성장한 만타의 서비스 고도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며 “앞으로 만타가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글로벌 고객을 위한 다양한 사업적 시도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