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벤트 던전에 한정 아이템까지”…게임업계, 한가위 이벤트 풍성


입력 2024.09.14 07:00 수정 2024.09.14 07:00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엔씨소프트·넷마블·카겜 등 이벤트 푸짐

‘보름달’ ‘송편’ 활용한 추석 이벤트 마련

엔씨소프트 '리니지2'가 추석 연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엔씨소프트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각 게임사가 풍성한 경품을 내걸고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설날 연휴와 함께 최대 대목으로 꼽히는 만큼 너도나도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잡기에 나선 모습이다. 특별 이벤트를 통한 ‘버프’ 효과 등으로 캐릭터 육성이 쉬워지는 것은 물론 희소성 높은 추석 한정 아이템도 얻는 기회가 주어져 관심이 쏠린다.


엔씨소프트는 대표 IP(지식재산권)인 ‘리니지’와 ‘블레이드 앤 소울’ 시리즈에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리니지2’는 10월 2일까지 본 서버, 에바 서버, 말하는 섬 서버를 대상으로 보름달 상점을 운영한다. 미션 수행으로 보름달 티켓을 얻고 상점에 참여하면 소환권을 포함한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각성 서버는 9월 25일까지 ‘추석 맞이 보름달 대축제’를 진행한다. 풍등을 제작해 날리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모든 캐릭터에 버프(강화효과)가 적용된다.


‘리니지2M’은 전 서버에서 9종의 이벤트를 연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버별 혜택이 담긴 한정 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9월 19일까지 문구를 조합해 추석 덕담을 완성하면 추첨으로 인게임 아이템을 준다. 이달 25일까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도 연다.


‘리니지W’는 푸시 이벤트를 연다. 매일 2회 우편을 통해 버프 아이템과 소모품을 얻을 수 있다. 9월 25일까지 몽환의 섬에 나타나는 ‘호랑이’를 처치하면 보름달 주화를 얻고, 이를 아이템과 바꿀 수 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은 추석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준다. 쿠폰 번호 등록 시 아이템을 선물로 받는다.


‘블레이드 앤 소울2’는 9월 25일까지 ‘달디단 반달호수’ 이벤트 던전을 연다. 몬스터를 처치해 쌀가루를 얻을 수 있고, 이를 모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9월 18일 오후 8시 40분에는 ‘비탄의 투기장, RAID STAGE 환야’ 이벤트를 개최하고 아이템을 지급한다.


넷마블이 주요 게임 10종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연다.ⓒ넷마블

넷마블은 주요 게임 10종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5월 출시돼 흥행을 거뒀던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은 픽업 모집 티켓 최대 50장을 비롯한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를 연다. 데일리 미션 수행 시 100만 골드와 보상을 제공한다.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레이븐2’는 추석 이베트 던전 ‘만월의 숲’을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서 ‘만월의 송편’ 아이템을 모아 최상급 11회 소환 선택 상자, 아티팩트 ‘만월의 기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별 추석 이벤트를 통해 ‘달맞이 토끼’ 희귀 사역마, ‘만월의 추석 선물 꾸러미’ 등을 준다.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오는 25일까지 스토리 이벤트 ‘쿤 가문 가을대제전’을 연다.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보름달 상자’, ‘SSR+ 탑의 축복 돌파석’, ‘특별 칭호’ 등의 아이템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전용 아이템을 이용해 캐릭터 의상 및 레볼루션 조각 등으로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세븐나이츠 키우기’, ‘세븐나이츠2’,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는 출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매일 게임에 출석하면 인게임 경품을 얻는 식이다.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페이트·그랜드 오더’, ‘모두의 마블’은 접속만 해도 성장 재화 등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복구권 및 소환권 등을 제공하는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주요 서비스 게임 위주로 추석이 지나고도 즐길 수 있는 장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내달 16일까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이벤트 기간 게임 접속자에게 아이템 강화석을 준다. ‘풍요로운 한가위 특별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는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 조각’을 받는다. 조각을 모으면 강화석을 제작할 수 있다. 추석 이벤트 정예 던전인 ‘온가을달 호수’ 내 몬스터 처치 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티켓을 받는다.


‘아키에이지 워’는 9월 25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임무 달성’ 이벤트가 열린다. 10월 2일까지 진행하는 ‘한가위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는 이벤트 아이템인 ‘송편’, ‘찬란한 11회 소환권’, ‘칼레일 강화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9월 13일부터 6일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강화 주문서’ 등 인게임 보상을 준다.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추석 이벤트도 9월 25일까지다. 아이템 복구권이나 소환권을 제공하는 출석부 이벤트와 특별 임무 이벤트를 준비했다. 같은 기간 열리는 추석 이벤트 던전 ‘풍요의 토끼섬’에서는 몬스터 사냥 후 얻은 쿠폰을 소환권을 바꿀 수 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