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양주시 다산동과 오남읍에도 청소년 전용공간 펀그라운드 개관


입력 2024.09.24 19:01 수정 2024.09.25 22:02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남양주시는 청소년들의 재능과 열정을 뽐내고, 건강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15일과 7일, 다산동과 오남읍에 청소년 전용 펀그라운드를 각각 개관한다고 24일 밝혔다.

ⓒ남양주시 제공

새롭게 문을 여는 펀그라운드는 지역 청소년들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차례 청소년 수요조사를 거쳐 조성됐다. 이 펀그라운드는 ▲댄스연습실 ▲멀티스포츠 공간 ▲휴식존 ▲스터디존 ▲코인노래방 ▲셀프 포토 기계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춰 많은 청소년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마트 미러가 설치된 댄스연습실은 춤과 K-pop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에게, 멀티스포츠 공간은 학업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즐기는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과 스터디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풍성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펀그라운드 오남과 다산 개관일에는 청소년들이 준비한 공연과 축하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 개관식이 열릴 예정이다.


펀그라운드 오남 및 다산의 운영시간은 월요일은 오후 2시부터 9시까지이며, 화요일부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9~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한편, 남양주시는 오는 11월 착공하는 수동면 펀그라운드도 내년 하반기에 개관할 계획이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