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연천군 연천당포성 별빛축제, 모범축제상 수상


입력 2024.10.21 11:23 수정 2024.10.21 11:23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연천군은 미산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매년 펼치는 연천당포성 별빛 축제가 (사)도전한국인본부 주최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에서 모범축제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연천군 제공

연천 당포성 별빛축제는 미산면 동이리에 소재한 고구려 유적지 연천당포성(사적 제468호)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을 주민들이 매년 개최하는 지역축제다.


최근에는 가을꽃과 반짝이는 별, 은하수를 구경하러 관광객들이 찾아 오는 등 야경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미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이증희 위원장은 “뜨거웠던 지난 여름날 미산면 주민들이 함께 당포성에 모여서 하나 하나 심은 꽃들이 폭우로 인해 다 쓰러진 후 다시 심어야 했던 힘든 일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간다”며 “열심히 축제를 준비했던 미산면 주민들과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모범축제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순미 미산면장은 “별빛축제에 찾아와 주신 방문객분들께 미산면을 대표해 감사 인사를 드리며 역사와 자연이 공존하는 연천당포성(사적 제468호)을 널리 알리는 모범적인 지역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