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애플, 21일 스페셜 이벤트…‘아이패드 프로’ 공개 전망


입력 2021.04.14 09:12 수정 2021.04.14 09:13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글로벌 미디어에 초대장 발송…‘에어태그’ 선보일듯

애플이 오는 20일(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에 14일 발송했다. 사진은 초대장 이미지.ⓒ애플

애플이 오는 21일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아이패드 프로’ 등 신제품을 선보일 전망이다.


애플은 오는 20일(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에 14일 발송했다. 한국시간으로는 21일 오전 2시다.


이번 행사에서는 5세대 아이패드 프로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자체칩인 ‘M1’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제작된 A14X 칩이 탑재되며 미니 발광다이오드(LED)가 적용될 전망이다.


미니 LED는 액정표시장치(LCD)에서 백라이트로 사용되는 LED 크기를 줄인 디스플레이로, 기존 제품보다 밝기와 대비가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 태그는 초광대역통신(UWB) 기술을 활용해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액세서리다. 반려동물이나 지갑, 열쇠 등 잃어버리기 쉬운 물건에 장착하면 스마트폰 등을 통해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무선이어폰 ‘에어팟 3세대’는 공개 여부가 불투명하다. 애플 전문가로 아려진 밍치궈 TF 인터내셔널증권 연구원은 에어팟3가 3분기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