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국타이어, ‘드림위드’ 공모…사회적 기업에 최대 1000만원 지원


입력 2021.06.21 15:12 수정 2021.06.21 15:12        김민희 기자 (kmh@dailian.co.kr)

지역기반 사회적 기업 대상, 이달 21일부터 7월18일까지 참여 기업 공모

새로운 제품 개발 및 서비스 런칭 활동 지원

2021 드림위드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지역기반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2021 드림위드 우리마을 레벨업 프로젝트’ 공모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달 21일부터 7월18일까지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지역기반 기업을 공모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4년 시작된 ‘드림위드’는 올해로 8회째를 맞았으며 올해는 한국타이어나눔재단과 언더독스가 주관해 함께 진행한다.


프로젝트 신청대상은 지역 문제를 적극 해결하거나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런칭을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나 지역 현안에 관심이 많은 로컬크리에이터 등이다. 예비 창업자이거나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개인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10여개 기업에게는 최대 1000만원의 사업지원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또한 선발 기업에는 사업지원금 외에도 사업 운영을 위한 전문교육 및 코칭,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후속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접수 방법, 활동 및 지원 내용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한다. ‘따뜻한 사회주택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 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차량나눔, 타이어나눔, 틔움버스 등의 이동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복지기관의 다양한 이용자가 양질의 사회 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국의 사회복지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김민희 기자 (km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민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