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선 예비후보 등록
이석준(오른쪽) 전 국무조정실장이 12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관위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은행,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영업시간 단축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단계인 4단계가 본격 적용되는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에서 영업시간 단축 운영 안내문이 부착되고 있다.
막 오른 제20대 대선
내년 3월 9일에 실시될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나설 예비 후보자 등록이 12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12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마련된 접수처에서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적용...오후 6시 이후 3인 이상 집합금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단계인 4단계가 본격 적용되는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 오후 6시 이후 3인 이상 집합 금지 관련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수도권 코로나19 상황분석 및 전망 발표
정은경 질병관리청 청장이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수도권 특별방역점검회의 비대면 브리핑에서 수도권 코로나19 상황분석 및 전망을 발표하고 있다.
여야 대표 만찬 회동...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합의 이뤘지만 국민의힘 100분만에 파기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만찬 회동을 하고 있다. 이날 여야 대표는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합의를 이뤘지만 국민의힘 내부 반발로 합의 100분만에 일방적으로 파기되었다.
국민의힘 박진, 대선 출마 선언
국민의힘 박진 의원(가운데)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마친 뒤 같은당 정진석 의원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열린민주당, 윤석열 부인 김건희 씨 논문 표절 및 사업계획서 도용 의혹 제기
열린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13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 논문 표절 및 사업계획서 도용 의혹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석열 전 대변인 이동훈, '가짜 수산업자' 금품수수 의혹 조사 후 정치 공작 주장
수산업자를 사칭해 116억 원대 사기 행각을 벌인 이른바 '가짜 수산업자' 김모 씨로 금품 등을 받은 혐의로 수사를 받은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전 대변인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지방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서 조사를 마친 뒤 나와 이동하고 있다. 이날 이 전 대변인은 취재진 앞에서 여권 인사가 '와이(Y)를 치고 우리를 도우면 없던 일로 만들어 주겠다. 경찰과도 조율됐다.'는 말을 했다며 정치 공작을 주장했다.
올림픽 축구대표팀, 아르헨티나 평가전 2대2 무승부
13일 오후 경기도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진행된 하나은행 초청 올림픽 축구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아르헨티나의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한 후 선수들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온라인으로 강연하는 황교안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가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 사무실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명불허전보수다'에서 강연하고 있다.
수도권 학교 전면 원격수업 전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수도권 학교들이 전면 원격수업에 들어간 14일 오전, 서울 강동구 한산초등학교에서 교사가 원격수업을 하고 있다.
법무부, 피의사실 공표 방지 방안 등 검찰 수사관행 개선방안 발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14일 경기도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피의사실 공표 방지 방안 등을 포함한 검찰 수사관행 개선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무더위 속 코로나19 검사 기다리는 시민들
0시 기준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역대 최고치인 1615명을 기록한 4일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 임시선별검사소를 찾은 노란 우산을 쓴 시민들이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시작된 2차 추경안 심사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2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국회 임시선별검사소 설치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운동장에 마련된 임시선별검사소에서 국회 직원 및 관계자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고 있다.
안상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등록
국민의힘 소속 안상수 전 의원(왼쪽)이 15일 오전 국회 국민의힘 기획조정국에 마련된 ‘20대 대통령 후보자선거 예비후보 등록 접수처’에서 신청서류를 제출하고 있다.
'대선 중도하차' 반기문 만난 윤석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5일 서울 종로구 경희궁길 반기문재단에서 반 전 UN 사무총장을 예방하고 있다. 윤 전 총장은 환경과 외교안보에 대한 의견 뿐 아니라 정치활동에 대한 조언도 구할 예정이다.
최재형, 감사원장 사퇴 17일만에 국민의힘 전격 입당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모바일 입당원서를 작성한 뒤 이준석 대표와 핸드폰을 들어보이고 있다.
폭염 날씨 속 나오는 전력예비율 우려 목소리
폭염에 가까운 날씨가 계속되며 전력예비율 두 자릿수대 붕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15일 오후 서울 중구의 한 건물 외벽에 설치된 에어컨 실외기가 뜨거운 바람을 뿜어내고 있다.
'취임 100일' 코로나19 수도권 4차 대유행 사과하는 오세훈 서울시장
취임 100일을 맞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16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코로나19에 더위까지...의료진 폭염 속 고군분투
폭염 날씨와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16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광장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대한민국 올림픽 축구대표팀 프랑스에 1대2 역전패
대한민국 올림픽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1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올림픽 축구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프랑스의 경기에서 1대2로 역전패를 당한 뒤 경기장을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