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T, 영상회의 ‘미더스’에 URL 링크 초대기능 신설


입력 2021.08.03 09:05 수정 2021.08.03 09:06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가입 없이 참여 가능한 ‘게스트 참여 기능’ 추가

SK텔레콤이 3일 자사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에 ‘인터넷주소(URL) 링크 초대 기능’을 추가했다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에 ‘인터넷주소(URL) 링크 초대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사용자가 영상회의를 개설한 뒤 해당 회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생성해 참석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줌’이나 ‘구글미트’ 등 영상회의 서비스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이다.


그동안 미더스는 사용자 연락처를 통해 일반 전화를 걸듯 영상회의를 개설할 수 있었다. 이번에 해당 기능이 추가되면서 여러명의 참석 대상자를 미더스 설치·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초대할 수 있게 됐다.


영상회의 개설자가 참석 대상자에게 URL 링크를 전달하면 기존 사용자는 링크 클릭으로 영상회의에 입장하게 된다.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된다.


SK텔레콤은 ▲미더스 가입·로그인 없이 영상회의에 참여 가능한 ‘게스트 참여 기능’ ▲URL 링크 없이 회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해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회의 ID 기능’ 등도 추가했다.


가입 후 로그인 상태로 이용하면 ▲연락처를 통한 푸쉬(PUSH) 초대 ▲진행 중인 영상회의에 재입장 가능 ▲회의 중 기기전환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현아 SK텔레콤 인공지능(AI)&컴퍼니(CO)장은 “미더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개발 중”이라며 “앞으로도 미더스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