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T, 블록체인 기술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 제공


입력 2021.12.08 08:43 수정 2021.12.08 08:44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이니셜 앱에서 예방 접종 정보 발급·증명 서비스 시작

SK텔레콤이 8일부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의 이니셜 앱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를 조회하는 모습.ⓒSK텔레콤

SK텔레콤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과 라온화이트햇, 아이콘루프, 코인플러그로 구성된 SKT DID 컨소시엄은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2021년 블록체인 DID 집중사업’을 수주했다.


SK텔레콤은 이날부터 자사 ‘이니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가 포함된 예방 접종 정보를 발급·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향후 QR코드를 통한 인증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완료한 고객은 가입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니셜 앱을 설치하면 예방 접종 정보를 바로 조회할 수 있다.


회사는 이달 중 적용을 목표로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기반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먼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를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해당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이 본인 단말로 ‘일자리 자격증명’과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를 발급 및 저장하고 출·퇴근 시 두 가지 정보를 QR 코드로 제출하는 방식이다.


연내 이니셜을 활용한 무인매장 출입인증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무인 매장에서 이니셜 앱의 ‘모바일 가입증명’과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를 결합해 출입 시 인증하면 된다. SK텔레콤은 무인 매장 출입인증 서비스를 시범 적용한 후 적용처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오세현 SK텔레콤 디지털 에셋 컴퍼니(CO)담당은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 서비스를 통해 단계적으로 일상이 회복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등 DID 기술이 사회 전반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