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만 타이베이 동남동쪽 해역에서 5.1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은 이날 낮 12시 51분 56초(한국시간) 대만 타이베이 동남동쪽 74km 해역에서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대만기상국(CWB) 등의 분석 결과 등을 인용해 전했다.
진앙은 북위 24.81도, 동경 122.23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109km다. 국내 영향은 없다.
대만, 우크라에 의약품·의료기자재 지원
'1차 지원품' 출발…추가 지원도 예고
"우크라이나 보며 우리 위협하는 중국 가장 먼저 생각나…당장 대만이 우려된다"
시민들 "동북공정·한복공정 등으로 우리의 주권·문화 위협하는 중국 생각나…대만이 걱정""국내서 파병은 못하더라도 6·25 때 받았던 도움은 갚아야…G20 국가위상에 걸맞는 목소리 내야"주한 러시아대사관 인근서 우크라이나 불법 침공 규탄 1인 시위 잇따라 "홍콩 짓밟던 중국 떠올라"국내 체류 우크라이나인들, 러시아대사관 인근서 집회…"푸틴은 전쟁을 멈춰라"
러시아가 우크라 침공한 날…"최후 각오하라" 대만에 무력 시위한 中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전면 침공한 날 중국이 대만 방공식별 구역에 군용기를 보내 무력 시위한 것으로 알려졌다.대만 국방부는 지난 24일 전투기 8기를 포함한 중국 군용기 9기가 대만 남서부 방공식별 구역에 진입했다고 밝혔다.대만 국방부는 즉시 대응에 나서 중국 전투기를 퇴거 조치했다고 설명했다.차이잉원 대만 총통은 최근 국가안전회의를 개최하고 전 군에 대응 태세 강화를 지시했다. 또 24시간 대만 해협의 정세 파악도 주문했다.하지만 중국 측은 대만 문제가 중국의 '내정'이라며 우크라이나와는 상황이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다.화춘잉 중국…
에너지공단, '2021년 에너지진단 우수기관 시상식' 개최
2021년 에너지진단 부문 우수 기관과 사업장 포상
산림복지진흥원, 블로그기자단 28일까지 모집
산림복지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
[오늘 날씨] 일교차 15도 내외 봄날 이어져...지금부터 조심해야 하는 '이것', 대처법은?
[美 관세폭탄] 한미일 외교수장, 상호관세 발표 후 회동…韓日 문제 제기할듯
"숲에 불에 탄 시신이" 신고에 경찰 달려갔더니...정체에 '깜짝'
신생아 학대 간호사 더 있었다...“달래줬더니 ㅇㅈㄹ”
보육교사 얼굴을 똥기저귀로 구타…순간 화나서 그랬다는 학부모
[데일리 헬스] 가수 딘딘, 알고 보니 '이것' 있었다..."7살에 키 99cm"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서울시 토지거래허가지역 재지정에 대한 논란 살펴보면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헌재 재판관들이 마당쇠 노릇이야 할까
정명섭의 실록 읽기
버려진 도읍 후보지, 계룡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필수 분야 10조원 추경…정쟁 속 ‘골든타임’ 놓친다[기자수첩-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