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한 비공개 현안질의 여부를 두고 여야가 대립하며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가 파행된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장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법사위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나 아냐, 마녀사냥당해" 이태원 참사 범인 지목된 '토끼 머리띠' 남성이 공개한 증거
'이태원 핼러윈 참사'의 범인으로 지목된 '토끼 머리띠' 남성과 지인들이 사고 당시 이태원에 없었다며 "마녀사냥을 당하고 있다"고 호소했다.'토끼 머리띠' 남성으로 지목된 A씨는 지난달 31일 "혹시나 주변 지인분들이 보실까 봐 해명한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A씨는 "저도 SNS 알람이 꺼진 상태라 상황을 뒤늦게 알게 됐다"면서 "저와 친구가 핼러윈 사고 현장 범인으로 마녀사냥당하고 있다"고 했다.이어 "토끼 머리띠를 하고 그날 이태원에 방문한 건 맞지만 사고 당시 저와 친구는 이태원을 벗어났다"라며 "그에 대한 증거도 있다"고 강…
[법조계에 물어보니 64] "예전의 경찰 아니다, 검찰 길들이려고 해도 쉽지 않을 것"
마약사범 체포한 경찰, 폭행 혐의로 검찰에 의해 기소…"경찰 길들이기" 강력 반발법조계 "검수완박 졸속으로 진행되며 검경 관계 정립 굉장히 어려워져""검경 갈등 대부분 결정권자들 사이의 알력 다툼…정례간담회 통해 오해 풀어야""대규모 마약 범죄에선 조직 이기주의 자제…검경이 서로 효율 낼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해야"
"가게 파이프 잡고 버티며 살려달라 오열"…이태원은 아수라장이었다
핼러윈데이를 맞이해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 인파가 몰리면서 대규모 인명사고가 발생했다.30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50분 대응 3단계를 발령했다. 서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140여대의 구급차가 사고 현장으로 출동했다.당시 현장에 있었다고 밝힌 한 네티즌 A씨는 "방금 죽다가 나왔다. 이건 그냥 압사다"라며 "가파른 내리막 길에서 도미노마냥 소리지르면서 쓰러졌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이어 "이렇게 무서운 적은 처음이었다"며 "계속 사람들이 밀고 넘어진 사람들이 밀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깔려 최대한 소지품을 …
김어준 "이태원 참사 정치문제 맞다"…與 "또다시 선동방송" 조목조목 반박
국힘 미디어소위, 방송인 김어준의'일방통행', '정치문제' 주장에 반박"김어준 뉴스공장, 사건사고·선거때마다 가짜뉴스로 본질을 호도"
장예찬 "'상습 음모론자' 김어준, 방송에서 퇴출시켜야...유승민도 똑같아"
"국가적 재난을 자기 정치에 이용하는유승민…김어준과 다르지 않아""김어준·유승민 등 물러날 사람들이제 역사의 저편으로 물러나야"
[오늘 날씨] 비 그친 뒤 낮 최고 27도 '다시 초여름'…절기상 곡우, 뜻과 풍습은?
김문수, SNL스러운 이재명 '디스'…"갑자기 의문사하지만 않으면"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가수 이하늘, '연예기획사 대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송치
"가족에게 미안" 40대男, 영주댐 인근 다리서 투신 뒤 발견
"애 엄마랑 다퉜다고 젖병 '쪽쪽'" 아이가 먹는 젖병에 입 댄 女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