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담업무와 민원으로 스트레스 받는 공직자들 위해 명상 통한 직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진행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6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수요힐링클래스의 첫 번째 과정인 ‘명상클래스’ 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당담업무와 민원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공직자들에게 정서적 힐링을 제공하여 스스로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들은 전문 명상 강사의 지도 아래 △스트레스 진단 후 스트레칭을 통한 몸챙김 방법 △호흡법과 비움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 △본인에 대한 성찰력을 높여 감정을 조절하는 법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 상황을 스스로 극복하고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서 좋았고,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보다 친절하게 민원 응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수요힐링 클래스는 양평군청 공직자를 대상으로 2021년부터 운영하는 과정으로 팝아트, 네온사인, 한약금구슬 만들기, 라탄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활력회복을 도우며, 올해는 4월부터 10월까지 짝수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