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산시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 염도계 무료 대여


입력 2023.05.09 10:45 수정 2023.05.09 10:45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소금 섭취 줄이는 데 도움 주기 위해 최대 2주까지…1:1 맞춤형 영양 상담도 함께 제공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가 시민들에게 염도계를 무료로 대여한다고 밝혔다.ⓒ안산시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시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무료로 염도계를 대여한다고 9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반월동에 거주하는 대사증후군 대상자 및 일반 주민으로 최대 2주까지 대여할 수 있다.


염도계 대여 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측정 등 기초검사 및 운동상담을 진행하고 저염식 실천을 위한 1:1 맞춤형 영양 상담도 함께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 전화로 예약 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오상근 상록수보건소장은 “지원되는 염도계를 통해 저염식 식단 등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해 시민 건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반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고혈압, 당뇨병, 고질혈증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전문가 맞춤형 상담을 상시 제공하고 있으며, 센터를 방문하면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