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시, 도로정비 평가서 우수 기관 선정


입력 2023.05.11 10:19 수정 2023.05.11 10:20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도로구조물 보수·시설물 상태 등 골고루 높은 평가받아

인천시는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도로정비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특별·광역시도 분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국토부는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 및 도로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로정비 실적을 평가하고 있다.


중점 점검내용은 매년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 시설물의 적기 보수 여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한 제설 자재 및 장비 확보 현황 등으로 시는 지난해 평가에서도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국토부 산하 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도로관리청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추진한 도로관리 실적과 노력도를 현장(70%)과 행정평가(30%)로 나눠 실시됐다. 평가 결과 시는 도로구조물 보수와 시설물 상태 등 12개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최점수 도로과장은 “이번 2년 연속 도로정비 우수기관 수상은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로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로정비가 끝난 연수구 송도동 랜드마크로ⓒ인천시 제공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성웅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