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지난 20일 대진대학교 본관 2층 영빈실에서 나눔과 순환, 아름다운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진대학교 임영문 총장과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이 우호적인 파트너가 돼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양 기관이 합의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에 따라 대진대는 재활용 디자인 공모전, 재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교내 기증캠페인, 사회봉사 참여, 나눔교육 등을 원활히 수행하고, 아름다운가게는 건전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임영문 총장은 "ESG, 재활용, 절약 등 환경 관련 이슈는 대학 등 사회 전체영역으로 확산되는 중요한 사안으로 저희 학교 학생들의 사회진출에도 도움이 되는 유익한 분야다"며 "오늘 이 협약을 계기로 아름다운가게와 협력체계를 잘 구축함으로써 앞으로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장윤경 상임이사는 "아름다운가게와 대학간의 MOU체결은 최초로 아주 좋은 사례가 될 것이며 지난 20년간 나눔과 순환을 실천해 온 저희 아름다운 가게는 기후변화, ESG와 관련 역할이 크다고 생각한다"며 "이런 좋은 사업 취지에 대진대학교가 동참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두 기관의 아름다운 동행이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양 기관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으로 가는 파트너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