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임태희 경기교육감 "지역과 연계해 교육적 역량 공유해야"


입력 2023.07.05 17:39 수정 2023.07.05 18:16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도교육청·교육부·용인대, 늘봄학교 지원 업무협약

학교체육·예술교육·늘봄학교 지원 협력 관계 구축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5일 교육부-경기도교육청-용인대학교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5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과 교육적 역량을 결합하고 공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오후 경기도 용인대학교에서 열린 ‘학교체육·예술 및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부·경기도교육청·용인대학교 업무협약’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용인대가 지역과 연계한 학교체육과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늘봄학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한진수 용인대 총장, 이상일 용인시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교체육·예술 및 학교스포츠클럽, 학생예술동아리 활성화 지원 △늘봄학교 체육·예술 프로그램 및 인력풀 제공 등 운영 지원 △지역체육·예술교육협의체 참여 및 관내 학교 연계 지원 협력 등이다.


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한 기초와 기본을 마련한다는 의미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필요한 시기에 이루어진 것"이라며 "학교, 가정, 지역사회, 지자체, 대학, 기업과 교육적 역량을 결합하고 공유해서 구체적으로 실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협약식 후 종합체육관 실기장에서 학교와 연계한 검도교실, 씨름교실, 풋살 체육활동을 참관하고 국악, 농악교실에서 학생들의 예술수업도 참여한 뒤 "학생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체육도 하고 배우고 싶은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